홈 < 뉴스 < 클럽뉴스
대구FC, 마테우스 완전이적!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등록일: 2012-01-25 10:46:58  조회수:2873

 · 계약기간 3년!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믿고 완전이적 결정!
 · 브라질 전지훈련 통해 ‘원석’을 ‘보석’으로 만든다!

 

대구FC(대표이사 김재하)가 지난 시즌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팀에 입단했던 마테우스를 완전 이적 시켰다.
   
마테우스는 지난해 새로운 외국인선수 영입 시스템을 적용해 브라질 현지에서 직접 영입한 첫 번째 선수이다.

 

당시 대구는 1년 임대와 함께 계약옵션으로 후반기 선수의 활약에 따라 자동으로 장기계약 할 수 있는 조건을 마련해 과거 우수선수를 발굴하고도 재계약에 실패했던 전례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했다.

 

이번 마테우스의 완전 이적은 이러한 옵션에 따라 이뤄진 계약이며, 완전 이적을 조건으로 3년 재계약에 합의했다.

 

마테우스는 지난 시즌 20라운드 제주전 홈경기에서 교체 투입되어 데뷔전을 가졌으며, 다음 경기인 21라운드 전북전에서는 1-2로 뒤진 후반 42분 데뷔골을 터트리며 팀을 패배에서 구원하기도 했다.

 

특히 이 골로 마테우스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선정한 21라운드 베스트 일레븐 미드필더 부분에 이름을 올렸었다.

 

이후 후반조커로 꾸준히 리그 경험을 쌓아온 마테우스는 총 9경기에 출전해 1골을 기록하며, 한국에서의 첫 시즌을 마무리했다.

 

대구가 마테우스의 완전 이적을 결정한 배경은 ‘무한한 성장 가능성’ 때문이다.    


모아시르 감독은 대구FC 감독으로 취임한 후 선수단 전력을 파악하면서 마테우스의 기량을 한차례 점검했으며, 코칭 스태프와의 논의를 통해 마테우스가 충분히 팀에 도움이 된다는 판단을 내려 완전이적을 결정했다.

 

마테우스는 “한국은 내가 처음 브라질을 떠나 선수생활을 하는 나라이다. 그러다보니 작년에는 한국의 문화는 물론 K리그 스타일에 적응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시즌이 끝난 후 브라질에서 개인훈련을 충실히 했으며, K리그에도 어느 정도 적응했다. 올해부터는 브라질 감독님과 함께 하는 만큼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완전이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구FC로 완전 이적한 마테우스는 최근 꾸리찌바FC와의 연습경기에서 프리킥골을 성공시키는 등 서서히 두각을 드러내고 있어 이번시즌 지넬손, 레안드리뉴와 같이 삼바축구를 이끌어갈 주역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FC,‘크루 3기 수료식’개최
 
26명 수료,  최우수․  우수 크루 시상대구FC가 20일(토) 오후3시 대구스포츠기념관 영상관에서 ‘대구FC 크루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이날 수료식에는 2014 시즌 한 해 동안 대구FC 홈경기 및 각종 구단행사에 참가한 26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최우수 크루’는 취재팀으로 대구FC 홈경기 뿐만 아니라 대구FC 산하 유소년 팀인 현풍고등학교 홈경기 및 대회 현장을 누비며 다양한..
2014-12-22 13:48:31
 
 
대구FC, 자유계약, 2015 신인 드래프트로 신인 5명 선발
 
자유계약 - 김진혁, 류재문 / 드래프트 - 김현수(2순위), 신희재(5순위), 김래훈(6순위)대구FC가 9일(화) 서울월드컵경기장 리셉션 홀에서 열린 2015 신인선수 선발 드래프트 행사에서 자유계약으로 선발한 김진혁(FW), 류재문(MF)을 발표했다. 또한 드래프트에서 김현수(2순위), 신희재(5순위), 김래훈(6순위)을 지명했다.  이로써 총 5명의 신인 선수가 대구의 유니폼을 입게 됐다.김진혁은 ..
2014-12-09 18:27:15
 
 
대구FC, ‘조화’와 ‘조직력’코칭스탭 구축
 
손현준 (前대구FC 코치), 안드레(Clube Atletico Bragantino 감독대행) 코치 영입안양(현 서울) 시절 코치와 선수로 한 솥밥, 이영진 감독 체제 강화대구FC가 기술과 조직력 축구를 구사하는 이영진 신임감독을 선임한데이어 신임 코치로 손현준 前 대구FC코치와 안드레 Clube Atletico Bragantino 감독대행을 영입했다.특히, 이번에 구성된 코칭스태프는 안양시절 한솥밥을 먹던 사이인데다 국..
2014-12-03 10:32:04
 
 
대구FC, 국내 프로축구 최고 수준 유소년 코칭스태프 구성
 
유소년 대표팀 지도자 출신 감독 임명, 유소년 육성 시스템 구축 본격대구FC 중장기 발전의 밑거름이 될 ‘유소년 육성 시스템 구축’이 본격화된다. 대구FC는 12월 1일(월) KFA 유소년 전임 지도자 출신의 정정용 프로팀 수석 코치와 김인수 코치를 U-18(현풍고), U-12(신흥초) 감독으로 각각 임명, 국내  프로축구 중 최고 수준의 유소년 코칭스태프를 구성했다.이는 조광래 대표이사가 강조..
2014-12-01 09:18:01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대구은행 참소주 험멜            
대구종합유통단지 대구상수도사업본부 대구도시공사 오월의 정원 세명병원 매일신문 영남일보 대구신문 대구일보 포커스
교차로 소백산水 농심 아웃백 투썸플레이스 게토레이